맑은물의 이야기/맑은물의 이야기

남보다 내가 먼저 베풀자

맑은물56 2010. 4. 12. 14:06

항상 좋은 글,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연수 잘 받고 돌아오시기를 바랍니다. ^-----^

 

 

> 오늘 아침 직원회에서 중언부언 말씀드리고 나니
> 오히려 저 자신을 많이 반성하게 됩니다.
>
> 저는 13일부터 16일까지 수원과학대(라비돌 리조트)에서
> 교감 대상의 교육과정 연수를 받습니다.
> 많이 배워오겠습니다.
>
> 항상 저의 부족함을 생각하면서
> 배움에 대한 갈증을 떨쳐버리기 어렵습니다.
>
> 그리고 갈증을 해결하려 노력하면서
> 하나씩 뭔가 조금씩 깨달아갈 때 그 기쁨은
> 말할 수 없이 크더군요.
> 그 것이 엔돌핀 보다
> 4천배 이상의 효과를 발휘하는
> 건강 에너지, '다이돌핀이라  하더군요.
>
> 끊임없이 열심히 배우려 합니다.
> 함께 하실거죠?
>
> 연수
> 잘 다녀 오겠습니다.
>
>
>
>
> 남보다 내가 먼저 베풀자
>
>
>
> 남을 질책하고 탓하기 이전에 
> 삼 초만 더 생각하고 나 자신을 뒤돌아 봐라
> 재 묻은 개가 똥 묻은 개를 나무란다고 
> 내 자신은 더 큰 모순이 있게 마련이다
>
> 산봉우리가 높아야. 
> 고을이 깊고 고을이 깊어야. 
> 물이 마르지 않고 흐르듯이 
> 우리가 상대방보다 직위가 높을수록
> 남을 한 번 더 배려하고 이해하자
>
> 서로 인사와 말은 없었어도 자주 보는 이웃에게 
> 가벼운 미소라도 내가 먼저 건너자
> 미소를 받는 상대방은 온종일 행복하고 
> 다음에 만나면 큰 인사로 다가올 것 아닌가  
>
> 직장에서 상사인 내가 먼저 하급직원에게 
> 따듯한 자판기 커피라도 먼저 빼서
> 인사를 건네 봐라 
> 상대는 아버지의 따뜻한 사랑보다 더 귀하게 생각한다
>
>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듯이 
> 윗사람인 내가 먼저 실천에 옮기면 
> 아랫사람은 나보다 열 배는 더 움직이고 
> 나를 위대한 스승으로 생각한다 
>
> 웃음도 내가 먼저 사랑도 내가 먼저 
> 행동도 내가 먼저 움직여 봐라 
> 나는 아랫사람에게 되로 주었는데 
> 나에게 올 때는 이자가 부쳐저 말로 온다
>
> 아랫사람이 인사 할 때 앉아서 받지 마라  
> 일어나서 예의를 갖추고 정중히 받으면
> 그것이 사회를 밝게 하고 
> 상대에게 예의 가르침과 희망을 주는
>  메시지가 될 것이다
>
> 남이 화를 내도 한 번쯤은 가볍게 웃어봐라 
> 웃는 얼굴에 침못뱉는다고
> 상대방도 더 이상 화를 내지 못하고 
> 이성을 찾아 미안해 할 것이다   
>
>
>
> - 좋은글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