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클래식

드뷔시 / 피아노를 위한 모음곡 ‘어린이의 세계’ - 장 이브 티보데(pf)

맑은물56 2010. 5. 12. 14:59

드뷔시 / 피아노를 위한 모음곡 ‘어린이의 세계’ - 장 이브 티보데(pf)

          Debussy - Children's Corner, suite for piano L. 113 ; I ~ VI 드뷔시의 유명한 '어린이의 세계'는 슈슈라는 애칭의 그의 귀 여운 딸 클로드 엠마를 위해 어버이의 마음을 피력한 모음곡 으로 "아버지의 설명을 곁들여서 소중하고 귀여운 슈슈에게" 라는 헌사가 적혀있다. I. Doctor Gradus ad Parnassum(01:57) 기라두스 아드 파르나숨 박사 - 단순한 연습곡에 익살스럽고 풍자적 인 박사라는 이름을 붙여, 어린 아이가 싫증이 난 이 연습곡을 치고 있는 기분을 이 곡에서 나타내고 있다. II. Jimbo's Lullaby(02:56) 코끼리의 자장가 - 코끼리 인형을 안고 있는 아이는 자장가를 부른 지 얼마 안되어 아이와 코끼리는 모두 꿈나라로 잠들어 있다. III. Serenade for the Doll(02:07) 인형을 위한 세레나데 - 새로 사다 준 인형이 둥근 눈으로 미소를 띠는, 인형에 대한 아이의 기쁨과 애정을 담은 가장 귀여운 노래. IV. The Snow is dancing(02:22) 눈송이가 춤추네 - 겨울날 따뜻한 방에서 아이들은 창문밖을 내다 보면서 눈오는 것을 보고 있다. 펄펄 눈이 내리는 하늘을 바라보는 아이들의 심정을 담았다. V. The little Shepherd(02:11) 어린 양치기 - 양떼를 거느린 장난감으로 만든 양치기 목동이 작은 뿔피리를 불고있다. 전원적인 고요함, 그리고 먼 지평선을 그리는 동심의 세계를 그렸다. VI. Golliwogg's Cakewalk(02:40) 골리워그의 케이크워크 - 검은 얼굴, 둥근 눈, 검은 머리의 기괴한 골격을 한 인형이 탬버린과 비슷한 악기를 두들기고 흔들며 춤추 는 모습을 그렸다.
Jean-Yves Thibaudet piano 2010. 5. 5. Sl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