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영상시와 글

[스크랩] 가장 아름다운 꽃으로 피어나라 (2011년 12월 24일 토요일)...1890

맑은물56 2011. 12. 27. 17:04
 
첨부이미지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첨부이미지첨부이미지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가장 아름다운 꽃으로 피어나라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세포 하나 하나는 꽃을 피워내는 능력이 잠재된 씨앗과 같다. 자연 속에서 지혜를 증명하는 씨앗은 땅속에 묻히고 흙으로 덮여 있어도 본능적으로 빛과 생명을 향해 자라난다. 대지 위에 떨어진 자신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고약한 날씨를 견뎌내고 해충과 독을 이겨내고 있다. 식물들은 때론 진정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해 가지치기나 자연적인 감소를 통해 자신의 일부를 포기할 때도 있다. 그들은 서로 얼마나 자랐는지 겨루거나 평가하지 않는다. 우리 인간도 때때로 살아남기 위해 씨앗처럼 힘들게 어둠을 뚫고 나와야 한다. 우리에게는 온갖 역경을 극복해 내면에 잠재된 가능성을 성장시키고 스스로 빛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힘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내면의 지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그 안에 있는 씨앗에 지속해 양분을 주면 분명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어떤 꽃을 피워낼지는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다. 어둠 속에서 힘이 달리면 스스로에게 자양분을 주어 기운을 추스르고 자신의 성장을 기뻐할 일이다. - '잠자기 전 3분, 내 마음 보살피기 / 바바라 골든' 중에서 -

      아.침.편.지. 1,890회 출발 합니다. 나만을 위한 꿈은 욕망이요 인류를 위한 꿈이 희망입니다. 역사를 위한 꿈이 희망입니다. 그리도 이루고 싶었던 나만을 위한 꿈의 끝자락은 절망입니다. 희망은 절망의 끝자락에서 절망을 먹고 자랍니다, 구원은 나만을 위한 꿈이 인류를 위한 꿈으로 바뀌는 데 있습니다, 역사를 위한 꿈으로 바뀌는 데 있습니다. 개인의 꿈을 이룬 솔로몬의 탄식을 생각합니다, “헛되고 헛되도다“ "no pain no gain 고통 없이는 얻는 것도 없다." 무언가 내가 원하는 것을 얻으려고 할때는 그에 합당한 무언가를 버리거나 고통을 감수 해야 합니다. 고통 없이 쉽게 쟁취 할 수 있는 것이라면 별로 보람되지 못 할 것입니다. 똑똑... Merry Christmas~!!! 즐거운 성탄입니다. 우리 행복님들... 가족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 보내시길요.! 저도 교회에서 성탄절 교제의 밤이 있어 성탄이브는 교회에서 보낼 것 같습니다. 토요 정보로는 중년 돌연사 심근경색에 대한 정보 올려드렸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구요. 많이 많이 행복하십시요...... 수영드림


 
첨부이미지



김정일 사망원인이 심근경색? 중년 돌연사 80%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사망 원인으로 알려진 심근경색은 심장의 근육이나 조직이 죽는 병이다. 대개 심장으로 들어가는 혈관(관상동맥)이 막혀 심장으로 들어가는 산소나 영양분이 줄면 생긴다. 혈관을 막는 이유는 당뇨병이나 고혈압 등에 의한 혈전(피떡)이 대부분이다.

◇중년 돌연사 80%, 아파서 말도 못해

혈전이 혈관의 70%이상을 막아 심장의 일부가 파괴되면 심근경색이다. 통증은 식은땀이 뻘뻘 나고 당장 죽을 것 같으며, 말조차 꺼내지 못할 강도로 10분 이상 지속된다. 가슴이 무언가에 강타당해 짓눌리는 듯한 압박감이 지속돼 자신도 모르게 상체가 움츠러든다. 이런 통증이 15분 이상 지속된다면 당장 응급실을 찾아야 한다. 관상동맥이 완전히 막히기 시작하면 30분 후 부터 심장 근육과 세포는 죽는다. 12시간이 지나면 돌이킬 수 없는 상태가 된다.

심근경색은 통상 여성보다 남성에게 주로 발생하지만, 70세 이후에는 발병률이 비슷하다. 중년 돌연사의 80%가 심근경색에 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흡연이 가장 나쁜 ‘적’ 운동·식이요법 병행해야

심근경색의 가장 큰 위험요인은 흡연이다. 흡연은 당뇨병과 고혈압, 고콜레스테롤혈증 등 관상동맥을 막는 주요 4대 위험요인 중에서도 가장 나쁜 것으로 꼽힌다. 40~50대는 흡연이 심근경색의 주범이다. 요즘처럼 송년회가 이어지는 시즌에는 음주도 경계해야 한다. 술을 마시면 혈압이 불규칙하게 되고, 관상동맥에 경련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짜고 기름진 음식 또한 피해야 한다. 이런 음식은 혈압을 상승시키기 때문에 좋지 않으며, 소금은 하루 6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심근경색을 막기 위해서는 이들 위험인자를 멀리해야 하는 것 외에도 꾸준히 유산소운동을 해줘야 한다. 겨울이라도 낮동안 하루 30분 이상씩 해주는 게 좋다.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도 권장된다. 현미와 같은 잡곡류를 섭취하고, 육류보다는 콩과 생선 등으로 대신하는 게 좋다.
 

출처 : 헬스조선 2011.12.20
헬스조선 편집팀

 

첨부이미지

 



출처 : 행복한 마을 아름다운 사람들
글쓴이 : 이수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