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문화 산책

중국-화려한 스튜어디스…그녀의 ‘리얼’ 일상은 과연?

맑은물56 2010. 9. 2. 13:48

화려한 스튜어디스…그녀의 ‘리얼’ 일상은 과연?

서울신문 | 입력 2010.09.02 11:31 | 누가 봤을까? 20대 여성, 제주

 

[서울신문 나우뉴스]밝은 웃음과 예쁜 목소리, 큰 키와 늘씬한 몸매로 대표되는 스튜어디스들의 리얼 모습을 공개한 동영상이 중국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국 유명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쿠닷컴(youku.com)에는 지난 1일, 2분 15초 가량의 흥미로운 동영상이 한 편 올라왔다.

이 동영상을 제작한 네티즌은 인터넷에서 떠도는 스튜어디스의 일상 사진을 바탕으로 이를 만들었다.

여기에는 스튜어디스들이 즐겨 찍는다는 셀카 사진과, 화장하는 일상적인 모습 뿐 아니라, 비행기 한 귀퉁이에 서서 라면을 먹거나, 손님들이 다 빠져나간 뒤 좌석에 앉아 쉬는 장면 등이 담겨있다.

특히 겉보기엔 매우 화려하지만 워낙 이곳저곳을 떠돌아다니느라 자신의 생활은 돌보지 못하고, 기숙사조차 열악하며, 쉴 새 없는 시차 적응에 고단해 하는 모습은 평소 우리가 생각한 그녀들의 모습과 다소 거리가 멀다.

온종일 서 있는 직업이다 보니 척추와 등에 무리가 와 뜸 치료를 받은 스튜어디스와 시도 때도 없이 발생하는 기상악화로 인한 대기시간에 지친 모습 또한 화려한 겉모습과는 큰 차이가 있다.

이 영상을 만든 네티즌은 "스튜어디스는 인생의 황금기라 할 수 있는 꽃다운 시절을 승객들에게 헌신하고 있다."면서 "많은 사람들은 그녀들의 화려한 삶을 동경하지만, 사실 숨겨진 일상은 매우 고단하고 힘들다."는 감상을 남겼다.

네티즌들도 "방긋방긋 잘 웃는 스튜어디스도 고단함을 느끼고 힘들어한다는 사실을 다시금 깨달았다.", "힘든 일상 속에서도 서비스 정신을 잃지 않는 그녀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등의 의견을 보내며 격려했다

한편 화제의 동영상 속에는 일부 스튜어디스들의 속옥 차림 사진도 포함돼 있어 다소 사생활 침해라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기자 huimin0217@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 ☞ 서울신문 구독신청 ] [ ☞ 나우뉴스, 이제 아이폰에서 보세요 ]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